건강지식

통풍에 좋은 생활습관과 영양제까지!

삼둥아범 2022. 8. 22. 12:46
반응형

젊은 남성들까지 넘어온 통풍의 무서움!

 

바람만 스쳐도 극심한 통증을 앓게되는 통풍! 이제는 50~60대 이상의 나이든 사람들만 걸리는 병이 아니라 요즘은 20~30대까지 많이 파고 든 질병입니다. 혈액 내에 요산 농도가 높아져서 요산이 축적되서 통증을 일으키는 병인데요. 이러한 극심한 통증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신장에까지 무리를 줘서 신장질환을 일으켜 콩맡과 다른 장기들까지 피해를 주게 되는 질병이다.

 

통풍에 좋은 생활습관!

 

통풍은 일단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들에게 발병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체중 감량을 1차 목표로 해야한다. 체중감량과 함께 퓨린의 섭취를 줄여야 하는 것이 가장 큰 목표이다. 통풍에 안좋은 음식은 링크로 남겨놨으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통풍에 안좋은 음식! 꼭 알고 피하자!

 

통풍에 안좋은 음식! 꼭 알고 피하자!

통풍에 안좋은 음식! 꼭 알고 피하자! 통풍이 뭔지 아시나요? 통풍은 혈액 내에 요산(음식을 통해 섭취되는 퓨린이라는 물질을 인체가 대사하고 남은 부산물)의 농도가 높아지면서 요산염(요

drg010.com

요산 섭취를 줄인다고 해도 무조건적으로 통풍이 완화되는 것은 아니다. 일시적으로 통증은 줄어들겠지만 결국 혈중 요산농도를 낮춰야하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에 음식만으로 해결하는 것은 한계가 있다고 한다.

 

통풍 요산수치를 내리기 위한 보조식품

 

통풍의 요산 수치를 낮추기에 좋은 영양제는 비타민C, 엽산, 오메가3 등이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는데 직접적으로 요산 생성을 억제하거나 요산 배출을 돕는 것은 아니다. 결국 1차적으로는 식이조절이 필수이고 거기에 요산 수치를 내려줄 수 있는 약물과 함께 알칼리성 영양제를 함께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 알칼리성 복합식품

 

통풍에는 알칼리성 영양제가 도움을 준다고 말씀드렸는데, 이 영양제의 주 성분이 알칼리성 복합식품과 국화페놀(국화꽃추출물) 이다. 이 성분들은 먼저 [ 1 - 체내 요산 배출 , 2 - 요산생성 억제 ] 크게 이렇게 두가지 역할을 하는데 이 역할들이 통풍 관리에 큰 도움을 준다.

대표적으로 통풍환자인 내가 먹고 있는 영양제는 바로 이것이다.

 

확실히 통풍환자가 먹었을 때 통풍 발작 횟수가 많이 줄었다. 아직 피검사는 해보지 않아서 요산 수치에 대한 정확한 수치는 말씀 못드리겠지만, 조만간 피검사를 통해 요산수치까지 체크해볼 예정이다.

다른 영양제들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다고 볼 순 없지만, 그래도 통풍이 있다면 한번 섭취해보아서 직접 경험을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알칼리성 복합식품] 혜인서 출환, 스피루리나, 클로렐라 14개 원료 : 혜인서

알칼리성 복합식품, 스피루리나, 클로렐라, 산수유 등 14개 원료 포함, 나쁜 것을 내보내고 굳건한 건강을 유지합니다.

link.naver.com

 

반응형